회원 가입

  •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에스제이엠엔씨 – MOA ′(이하 “회사”라 한다)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 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 등에서 제공하는 인터넷상의 모든 서비스(무선인터넷 서비스 포함)를 말합니다.
    2. 이용자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
    3. “회원” :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를 부여 받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를 말합니다.
    4.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나 숫자 혹은 그 조합을 의미합니다.
    5. 비밀번호(PASSWORD) :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유료서비스 : “회사”가 지정하고 “회원”이 일정금액을 지불하여 이용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7. 결제 :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제공되는 수단을 이용 일정 금액을 지불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8. 단품결제 :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각각 단품으로 결제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9. 패키지결제 :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프로그램을 패키지로 결제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10. 월정액 이용권 결제(정기결제) : 월정액으로 정해진 기간동안 해당 범위 내에서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무제한 이용 가능한 패키지를 말합니다.
    11. 이용 중지 : “회사”가 약관에 의거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것을 말합니다.
    12.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 계약을 중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 3 조 (신원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본 약관은 이용자에게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해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변경이 필요한 영업상 사정이 발생하는 경우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약관을 변경할 권한을 가지고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 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본인의 “회원”등록을 해지할 수 있으며,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5조 (약관의 해석 준칙)

    1.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하여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및 정책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 6조 (회원가입)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원하는 희망자는 약관의 내용에 동의한 후 “회사”가 정한 소정의 양식에 따라 요청하는 개인 인적 사항을 제공하여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제 7조 (회원가입의 성립)

    1. “회원”가입은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2.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가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철저히 보호됩니다.

     

    제 8조 (회원가입의 승낙)

    1. “회사”는 제 7조에 의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2.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2. 기타 “회사”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경우
      4.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5. 이용신청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6. 사회의 안녕과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7.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미비 된 경우
      8. 악성 프로그램 및 버그를 이용하거나 시스템 취약점을 악용하는 등 부정한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제 9조 (미성년자의 회원가입에 관한 특칙)

    1.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하고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에 “회원”가입을 신청할 수 있으며 법정대리인의 동의와 함께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은 14세 미만 이용자에 대하여는 가입을 취소 또는 불허합니다.
    3. 만 14세 미만이용자의 부모 등 법정대리인은 아동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청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제 10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회원”정보변경′ 메뉴를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해당 내용을 수정해야 하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수정하지 아니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1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본 조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에게 아이디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아이디가 “회원”의 연락처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청소년 및 아동에 유해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 12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과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회원”정보는 다음의 경우를 제외하고 즉시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것으로 합니다.
    3. 관련 법령에 의한 예외적인 보관이 필요한 경우
    4. 고객상담 및 “회원”의 추가적인 피해 방지를 위해 5일간 보관하는 경우
    5. “회원”가입 신청 시 허위내용을 기재한 경우
    6. “회사”의 서비스 이용 요금 및 기타 “회사”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회원”의 지급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7. 다른 사람의 “회사”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8.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9.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0. 만일 본 조 3항에 해당하는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회원”의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1.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3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날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처 처리하여야 합니다. 처리 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을 철저히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제 14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이용 안내 또는 공지 사항 등을 통하여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 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 활동을 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 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에 대하여 손해 배상 의무를 집니다.
    4.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하는 “콘텐츠”를 공공장소 및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영업장, 매장 등에서 공중에 대한 공개 재현용 등 사적인 이용을 벗어난 범위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을 도용하는 행위
      2. 본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전송,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모욕적이거나 위협적이어서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6.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7.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8.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9.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4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15조 (서비스 제공)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정기 점검 등의 사유 발생 시에는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웹을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3. “콘텐츠”를 공급하는 제공업체 또는 저작권자의 요청으로 인해 “콘텐츠”의 제공이 일부 제한될 수 있으며, 해외에서 접속하는 경우 “콘텐츠”의 제공이 제한됩니다.

     

    제 16조 (서비스 이용 책임)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이 광고, 음란 사이트 등을 통한 상업 행위, 상용 소프트웨어 불법 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 기관에 의한 처벌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7조 (서비스 제공의 변경 및 중지)

    1. “회사”는 운영상ㆍ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에 따라 수정하거나 중단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시스템 점검이 필요한 경우
      4.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5.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 18조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혜택 제공을 위해 다양한 전달 방법(전화, 전자우편, 휴대폰 문자 메시지 등)을 통해 서비스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혜택 정보 제공을 원치 않는다는 의사를 밝히는 경우 정보 제공 대상에서 해당 “회원”을 제외하며, 그로 인해 해당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9조 (요금 및 유료정보 등)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서비스와 유료서비스가 있습니다. “회사” 및 제휴사가 제공하는 별도의 유료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정보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본 약관에서 정의하고 있는 유료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에 이용요금(또는 회비)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제 20조 (“회원”의 게시물)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이나 용량을 초과한 경우
    6. “회원”이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7.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8.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21조 (게시물의 저작권)

    1.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 외의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회사”는 서비스 내의 게재권 및 편집권을 갖습니다.
    2. “회사”가 작성하여 사이트의 서비스에 게시한 저작물의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의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해지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해지된 경우, 해당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이용계약 해지를 한 경우에도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기타 법령을 위반하더라도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2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각종 정보나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본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한 결과는 “회원”과 광고주 사이의 문제로서 “회사”는 이에 관련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 운영사인 ‘주식회사 에스제이엠엔씨’(이하 “회사”)는 고객(“회원” 및 “비회원” 포함)님의 개인정보를 적극적으로 보호하며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보호를 위해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아래에 게시된 개인정보보호 정책을 통하여 고객님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에 공개되며, 고객님이 언제나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다음의 내용을 포함합니다. 

     

    •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등에 대한 동의방법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 및 파기

    •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

    •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 및 공유에 대한 동의

    •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동의

    • 개인정보에 대한 고객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 개인정보의 열람, 증명 또는 정정

    •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 자동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방법

    • 고객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

    • 개인정보 침해 관련 상담 및 신고

    •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고지 또는 민원 처리

     

    1.개인정보수집/이용 등에 대한 동의방법

     

    고객님의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3자 제공 및 처리업무의 위탁 등에 대한 동의의 방법은 서비스 “회원”가입 시 PC 웹, 모바일 웹/앱 홈페이지에 게시된 ‘서비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숙지하신 후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동의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완료됩니다. 또한 상담게시판, 전화를 통해 고객님이 동의 의사를 표시하거나 Fax, 우편 등을 통해 고객님이 동의 의사를 서명, 날인 후 제출하는 경우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3자 제공 및 처리업무의 위탁 등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당사의 서비스 PC 웹, 모바일 웹/앱 홈페이지를 통한 회원가입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습니다. 다만, 고객님이 동의하는 경우에 한하여 ‘선택정보’를 수집, 이용하고 있습니다.

     

    1) (필수)회원가입 및 서비스 제공 개인정보 수집 항목

    수집/이용 목적

    MOA 서비스 제공, 계약의 성립/유지/종료를 위한 본인 식별 및 실명확인, “회원” 및 서비스에 대한 고지사항 전달, 고객센터 운영, 

    불량”회원” 부정이용 방지 및 비인가 사용방지, 혜택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한 통계분석 및 연구조사

    수집 항목MOA 회원가입MOA ID, 이름,이메일주소,성별,생년월일
    네이버회원가입

    (필수)이름,이메일주소,성별,생년월일,연령대

    (선택)별명,휴대전화번호

    카카오 회원가입

    (필수)이메일주소(카카오 아이디)

    (선택)성별,연령대,생일

    애플 회원가입이메일주소(애플아이디)
    본인인증 및 성인인증이름,생년월일,성별,휴대폰번호
    보유기간“회원” 탈퇴 후 30일까지

     

    2) (필수)상품 구매 및 환불 등 서비스 이용 시 개인정보 수집 항목

    수집/이용 목적상품(경품) 배송(반품/환불), 배송지 및 연락처 확인, 대금결제 서비스, 구매취소 등에 따른 거래 금액 환불, 전자금융기록 보관
    수집항목성명,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배송지주소, 계좌주명, 계좌번호, 요금청구 및 결제 기록
    보유기간“회원” 탈퇴 후 30일까지

     

    3) (선택)기타 개인정보 수집 항목

    수집/이용 목적

    서비스 이벤트 및 업데이트 정보 제공, 고객 맞춤 서비스 및 광고 제공,타사와의 업무제휴를 통하여 제공하게 되는 신상품 소개, 이벤트 안내, 

    고객 유치, 관리 등을 포함한 각종 마케팅 활동

    수집항목이름, ID, 이메일주소
    보유기간“회원” 탈퇴 후 30일까지

    ※ 선택항목을 입력하지 않아도 서비스 가입이 가능하지만, 일부 서비스 제공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4) 기타 수집 항목

     가.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사업 처리 과정에서 생성되어 수집되는 정보

    • 발/수신번호 및 통화시각

    •사용도수, 서비스 이용시간 및 이용기록

    • 접속로그 및 접속IP정보, 쿠키

    • 결제기록(수단, 내역, 사용처)

    • 이용정지 기록

     

    나.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자동수집장치에 의해 수집되는 정보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자동수집장치에 의해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이동통신사정보

    • 단말기 모델명 및 단말식별번호(단말기 아이디)

    • OS(Android/iOS) 및 버전

    • PUSH 토큰

    • 단말접속일시

    •세션아이디

    • 단말 MAC Address

    •비식별 행태정보 (광고식별자 등)

    ※ 자동수집장치에 의해 수집되는 정보는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이며 “회사”는 수집된 정보를 바탕으로 개인을 식별하는 일체의 활동을 하지 않습니다.

    ※비식별 행태정보는 이용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과 관심, 기호, 성향의 추정을 통한 서비스 제공•개선, 신규 서비스 개발, 맞춤형 “콘텐츠” 추천 및 관심기반 마케팅/광고 등에 활용하기 위한 목적으로만 사용됩니다.

     

    3. 수집방법

     

    •“회원” 가입 및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고객님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여 수집

    • 상담게시판, 전화, FAX, 우편을 통해 고객님이 제시하는 개인정보 수집

    • 제휴 서비스 및 단체 등으로부터의 제공

    • 로그 분석 프로그램을 통한 생성정보 수집

    • 쿠키(cookie)에 의한 정보 수집

     

     

    4.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 및 파기

     

    1) 이용기간 및 보유기간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회사”가 고객님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이용기간) 또는 분쟁처리 기간(보유기간) 동안에 한하여 보유하고 이를 활용합니다.

     

    가. 이용기간: 서비스 가입일 ~ 해지일 까지

    나. 보유기간: 불량회원의 부정한 이용의 재발 방지 및 서비스 혼선 방지를 위해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30일간 또는 해당 이용 목적이 종료된 때까지 보유

     

     

    2) 개인정보의 보관 및 보존기간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접속에 관한 기록: 사이트 방문 기록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 그 외: 국세기본법 등에 따라 거래기록 등을 보관해야 하는 경우, 정보주체에게 별도 동의를 받은 경우

     

    3)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가. 파기절차: 고객님이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제공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보유 사유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아래 다항에 명시한 방법으로 파기됩니다. 별도 DB에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해 보유되는 경우가 아니라면,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대상: 보유기간 및 관련법령에 따른 보존기간이 종료된 고객정보

    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5.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1) 만 14 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이라 함)의 회원가입 등 개인정보 수집 시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하며,서비스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또한 아동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에따른 '개인정보처리방침' 제6조 내지 제8조를 준용합니다.

     

    2) 만 14 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을 위한 법정대리인의 동의 방법은 법정대리인의 휴대폰 또는 전자우편으로 발송한 인증번호로 동의를 구하고 있으며 동의 내용이 적힌 서면을 법정대리인에게 직접 발급하거나 우편 또는 팩스를 통하여 전달하고 법정대리인이 동의 내용에 대하여 서명날인 후 제출하도록 하는 방법 등위와 준하는 방법으로 법정대리인에게 동의 내용을 알리고 동의의 의사표시를 확인합니다.

     

    3)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아동으로부터 법정대리인(의 이름과 연락처 등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할 수 있으며, 아동의 개인정보를 열람, 정정 및 삭제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정보수정]를 클릭하여 법정대리인이 직접 하거나, 개인정보 관련 담당자에게 전화 또는 전자우편으로 요청하시면 필요한 조치를 취해 드립니다.

     

    4) “회사”는 아동에 관한 개인정보를 제 3 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하지 않으며, 아동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법정대리인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을 금지합니다. 또한 아동의 “회원”가입 신청 후, 10일이 지나도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없을 경우에는 아동 및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는 지체 없이 모두 폐기됩니다.

     

     

    6.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공유에 대한 동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서비스 이용약관' 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이용하며, 명시한 범위를 넘어서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님의 사전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이 정한 규정과 절차에 따라 제공하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단, 향후 개인정보/신용정보를 제공받는 제 3자와의 신규계약 또는 해지 등 계약 변경에 따라 제3자는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홈페이지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등을 통해 공지하는 등 관계법령에 따라 요구되는 절차를 준수하겠습니다.

     

     

    7.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동의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 A/S 제공 및 그 부대업무의 대행 등 고객 편의 제공, 관리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수탁자에 대해서는 위.수탁계약서 등을 통하여 관련 법규 및 지침의 준수, 정보보호 및 비밀유지, 제3자 제공 금지, 사고 시 책임부담, 위탁기간 종료 즉시 개인정보의 반납/파기 의무 등을 규정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 개인정보 처리를 위탁 받은 업체가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하여 제반의 조치를 취하도록 하며 만약 고객 개인정보를 위탁 받은 업체가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사”의 고객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위탁업체위탁업무 목적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씨제이올리브네트웍스㈜서비스 운영 및 관리

    “회원” 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 까지

    한국마이크로소프트(유)

    아마존웹서비스코리아(유)

    구글코리아(유)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서버 운영,  데이터 보관
    SCI평가정보㈜본인인증,실명확인
    ㈜케이지이니시스결제대행서비스

     

    ※“회사”와 위탁판매 협력사 간 계약이 수시로 변경될 수 있음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정의 어려움으로 위탁판매 협력사 리스트를 웹페이지에 링크로 명시하며 “회사”는 위탁판매 협력사 리스트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합니다. 따라서 고객님께서는 수시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8. 개인정보에 대한 고객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고객님은 언제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 위탁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의 철회 및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9.개인정보의 열람, 증명 또는 정정

     

    1) 고객님은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전화, 우편, FAX 등을 통해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고객님이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증명을 요구하는 경우 고객님의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등의 신분증명(사본)을 제시 받아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3) 고객님의 대리인이 열람, 증명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대리 관계를 나타내는 위임장, 명의고객의 인감증명서와 대리인의 신분증명서 등의 증표를 제시 받아 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4) 고객님께서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해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5) 단,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가. 본인 또는 제 3 자의 생명, 신체, 재산 또는 권익을 현저하게 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나. 당해 서비스 제공자의 업무에 현저한 지장을 미칠 우려가 있는 경우

    다.법령에 위반하는 경우

     

     

    10.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1) 고객님은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를 위해서는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회원”정보-”회원” 탈퇴’ 서비스에서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회원” 탈퇴와 함께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만 14세 미만의 아동은 자신에 대한 정보를 다른 사람에게 함부로 보내면 안되며, 보내기 전에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제3자인 다른 사람 또는 업체와 공유하지 않으며, 만 14세 미만의 아동에게는 광고메일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서비스 이용약관’ 제8조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제9조에 의거, 법정대리인의 가입 동의를 얻은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법정대리인이 가입 동의를 하지 않으면 만 14세 미만의 아동의 가입은 제한됩니다.

     

     

    11.자동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방법

     

    1) 쿠키에 의한 정보 수집

    “회사”는 서비스 제공 시, "쿠키(Cooki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버가 고객님의 PC 웹브라우저에게 전송하는 정보이며, 고객님의 PC 내 하드디스크에 암호화되어 저장되기도 합니다. 고객님은 쿠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객님이 쿠키에 의한 정보수집을 거부하실 경우에는 웹브라우저 보안 정책을 통해 허용 여부를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가) 쿠키 등 사용 목적

         고객님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고객님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횟수 파악 이용행태와 활동 분석 등을 통한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기반한 관심사에 따른 다양한 맞춤형 마케팅 및 광고, 콘텐츠 추천•제공, 신규 상품•서비스 개발 등에 활용

    나) 쿠키의 설피 및 사용의 거부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하여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설정방법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자동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광고식별자에 의한 정보 수집

    회사는 모바일앱 서비스 제공 시, "광고식별자"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고식별자는 고객의 단말에서 생성되는 난수 형태의 비식별정보로 고객님은 광고식별자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객님이 광고식별자에 의한 정보수집을 거부하실 경우에는 단말기의 OS설정 정책을 통하여 허용여부 및 초기화 여부를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가) 광고식별자 사용 목적

         고객님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고객님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횟수 파악 등 이용행태와 활동 분석을 통한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기반한 관심사에 따른 다양한 맞춤형 마케팅 및 광고, 콘텐츠 추천•제공, 신규 상품•서비스 개발 등에 활용

    나) 광고식별자의 초기화 및 사용의 거부

    단말기의 OS설정에서 광고식별자를 재설정하거나, 광고 추적 제한(광고 개인 최적화 해제)을 하여 광고식별자 사용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 설정방법: 설정 > 개인정보 보호 > 광고 > 광고 개인최적화 선택 해제 혹은 광고ID 재설정

         ※아이폰 설정방법: 설정 > 개인정보 보호 > 광고 >앱이 추적을 요청하도록 허용 끔

        (모바일 OS 버전에 따라 메뉴 및 방법이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12. 고객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회사”는 고객님의 의견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고객님께서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회사”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신속하고 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1)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성명 :안해조

    •소속 :주식회사 에스제이엠엔씨

    •전화번호 :031-946-6036

    •이메일 : cs_moa@sjmnc.co.kr

     

    2)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성명 :안해조

    •소속 :주식회사 에스제이엠엔씨

    •전화번호 : 031-946-6036

    •이메일 : cs_moa@sjmnc.co.kr

     

     

    13.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보호대책

    가.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별도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나.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러운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도입,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다.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보호대책

    가.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관리와 접근에 필요한 절차를 마련하여 임직원이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준수 여부를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있습니다. 

    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접근 권한을 관리하며, 교육을 통하여 법규 및 정책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고객을 직·간접적으로 상대하여 업무를 처리하는 자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담당자 등 개인정보 관리 및 개인정보보호 업무를 담당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접근이 불가피한 자

    다. 신규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써 직원에 의한 정보(개인정보 포함)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수시로 개인정보보호 의무를 상기시키며 준수 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 절차를 마련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라. 서비스이용계약 체결 또는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은행결제계좌, 신용카드번호 등 대금결제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고객님에게 제공하는 경우 당해 고객님이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4. 개인정보 침해 관련 상담 및 신고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상담 및 신고가 필요하신 경우에는 개인정보 관련 담당자에게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거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내에 설치된 개인정보 침해 신고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기관명전화번호웹사이트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국번없이) 118

    http://www.privacy.kisa.or.kr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국번없이) 1301www.spo.go.kr
    경찰청 사이버수사국(국번없이) 182ecrm.cyber.go.kr

     

     

    15.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고지 또는 민원 처리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령의 개정 또는 서비스의 변경사항을 반영하기 위한 목적 등으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님 개인정보의 수집, 처리, 관리 등의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을 통하여 그 사실을 고객님에게 고지합니다. 고객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님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16.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법 개정, 서비스 개선 및 변경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변경 예정 사항을 최소 7일 전에 사전 공지합니다.다만,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이나 수집·이용 목적의 변경 등 회원의 권리에 대한 중대한 변경이 발생할 수 있는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공지하며, 필요 시 동의를 다시 받을 수도 있습니다.

  • <개인정보처리지침> 중 개인정보 처리의 제3자 제공 또는 위탁 동의의 건

     

    6.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공유에 대한 동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서비스 이용약관' 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이용하며, 명시한 범위를 넘어서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님의 사전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이 정한 규정과 절차에 따라 제공하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단, 향후 개인정보/신용정보를 제공받는 제 3자와의 신규계약 또는 해지 등 계약 변경에 따라 제3자는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홈페이지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등을 통해 공지하는 등 관계법령에 따라 요구되는 절차를 준수하겠습니다.


    7.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동의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 A/S 제공 및 그 부대업무의 대행 등 고객 편의 제공, 관리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수탁자에 대해서는 위.수탁계약서 등을 통하여 관련 법규 및 지침의 준수,
    정보보호 및 비밀유지, 제3자 제공 금지, 사고 시 책임부담, 위탁기간 종료 즉시 개인정보의 반납/파기 의무 등을 규정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 개인정보 처리를 위탁 받은 업체가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하여 제반의 조치를 취하도록 하며 만약 고객 개인정보를 위탁 받은 업체가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사”의 고객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위탁업체/ 위탁업무 목적]
    ■ 씨제이올리브네트웍스㈜ : 서비스 운영 및 관리
    ■ 한국마이크로소프트(유) , 아마존웹서비스코리아(유) , 구글코리아(유) :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서버 운영, 데이터 보관
    ■ SCI평가정보㈜ : 본인인증, 실명확인
    ■ ㈜케이지이니시스 : 결제대행서비스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 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 “회사”와 위탁판매 협력사 간 계약이 수시로 변경될 수 있음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정의 어려움으로 위탁판매 협력사 리스트를 웹페이지에 링크로 명시하며
    “회사”는 위탁판매 협력사 리스트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합니다. 따라서 고객님께서는 수시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